스틱, 도서 저자소개 및 줄거리 , 독후감쓰기
스틱을 읽고 느낀 점과 저자의 소개 그리고 그 줄거리를 써보고 현대 생활에 스틱 즉 기억에 남는 제목, 글쓰기는 어떤 것인지에 대해서 함께 고민해봤으면 한다.
각종 기업광와 브랜드는 물론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메시지가 넘쳐나는 세상이다. 어떤 것은 허무하게 사라지는 어떤 것은 대중의 사랑을 받게 되는데 그 이유를 함께 고민해 봤으면 한다.
스틱, 도서 의 줄거리
스틱의 원제는 "Made to stick: 《어떤 아이디어는 살아남고 다른 아이디어는 죽는 이유》으로 칩 히스와 댄 히스가 쓴 책이다. 이 책은 왜 어떤 생각들은 우리의 마음속에 남아있고 어떤 생각들은 빠르게 사라져 가는지를 조사한다. 저자들은 단순, 예상치 못한, 구체적인, 신뢰할 수 있는, 감정적인, 이야기의 약자인 "SUCCES" 프레임워크를 "스티키한" 아이디어의 핵심 요소로 소개한다.
단순: 저자들은 기억에 남기 위해서는 아이디어가 단순하고 이해하기 쉬워야 한다고 주장한다. 그것은 핵심 메시지까지 증류되어야 하며 불필요한 정보를 제거해야 한다.
예기치 않은 경우: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는, 아이디어가 놀랍거나 예기치 않은 것이어야 한다. 이 요소는 호기심과 더 많은 것을 배우려는 동기를 유발합니다.
콘크리트: 아이디어는 추상적이거나 복잡하기보다는 유형적이고 쉽게 파악할 수 있어야 한다. 그것들은 시각화하고 기억하기 쉬워야 한다.
신뢰성: 효과적이려면 아이디어가 현실에 기반을 두고 신뢰성이 있어야 한다. 이것은 그들이 신뢰할 수 있는 출처, 사실, 증거에 근거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감정적: 강한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아이디어는 기억될 가능성이 더 높다. 사람들의 감정을 이용함으로써, 끈끈한 생각들은 연결감과 지속적인 영향력을 만들어낼 수 있다.
이야기: 마지막으로, 이야기로 포장된 아이디어가 더 기억에 남는다. 이야기는 아이디어를 이해하기 쉽고 기억에 남으며 이해하기 쉽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책 전반에 걸쳐 저자들은 "SUCCES" 프레임워크와 그 적용을 설명하기 위해 실제 사례와 사례 연구를 사용한다. 그들은 성공적인 아이디어와 캠페인이 사람들의 마음에 남아 진정한 변화를 주도하기 위해 얼마나 그 틀을 사용했는지 보여준다. 그들은 또한 사업, 교육, 개인 생활을 포함한 광범위한 상황에 프레임워크를 적용하는 방법에 대한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한다.
결론적으로, "Made to Stick"은 고착된 아이디어를 만드는 포괄적이고 통찰력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끈적끈적한 아이디어의 핵심 요소를 탐구함으로써, 저자들은 기억에 남고, 영향력이 있으며, 진정으로 효과적인 아이디어를 만들고자 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로드맵을 제공한다.
스틱의 저자 칩 히스 (Chio Heath) 소개
칩 히스는 스탠포드 경영대학원의 조직행동학 교수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이다. 그는 "Made to Stick:"이라는 책의 공동 저자로 가장 잘 알려져 있다: 왜 어떤 생각은 살아남고 다른 생각은 죽는가"라고 그가 그의 형 댄 히스와 함께 썼다. 칩 히스는 조직 행동 분야에서 그의 업적을 널리 인정받았고, 그의 아이디어와 통찰력은 전 세계의 조직들에 의해 널리 채택되었다.
칩 히스는 텍사스 대학교 오스틴에서 심리학 학사 학위를, 스탠포드 대학교에서 조직 행동학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박사 학위를 마친 후, 그는 스탠포드 경영 대학원의 교수진에 합류하여 20년 이상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칩 히스는 스탠포드에서 근무하는 동안 스탠리 유로사우더 최우수 논문상과 아카데미 오브 매니지먼트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하는 등 조직 행동 분야에 기여한 공로를 널리 인정받았다.
그의 학문적인 업적 외에도 칩 히스는 전 세계의 컨퍼런스와 행사에서 발표를 하면서 매우 인기 있는 연사이기도 하다. 그는 뉴욕 타임즈, 포브스, 그리고 월스트리트 저널을 포함한 많은 미디어 매체에 실렸습니다. 그의 연구는 2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었고 조직의 행동과 의사 결정 과정을 개선하고자 하는 조직들에 의해 널리 채택되었다.
"Made to Stick"은 칩 히스의 가장 잘 알려진 작품이며 조직 행동에 관한 가장 중요한 책 중 하나로 널리 간주된다. 이 책에서 칩 히스와 그의 형 댄은 "붙임성 있는" 아이디어의 핵심 요소를 탐구하고 기억에 남고, 영향력 있고, 효과적인 아이디어를 만들기 위한 틀을 제공합니다. 이 책은 그들의 생각을 전달하고 진정한 변화를 주도하는 그들의 능력을 향상하려는 단체, 기업가, 그리고 개인들에 의해 널리 채택되었다.
스틱을 읽고 (독후감)
"Made to Stick"은 칩 히스와 댄 히스의 책으로, 왜 어떤 생각들은 사람들의 마음속에 남아 있고 다른 생각들은 빠르게 사라져 가는지를 탐구한다. 저자들은 단순, 예상치 못한, 구체적인, 신뢰할 수 있는, 감정적인, 이야기의 약자인 "SUCCES" 프레임워크를 "스티키한" 아이디어의 핵심 요소로 소개하고 있다.
책 전반에 걸쳐 저자들은 "SUCCES" 프레임워크와 그 적용을 설명하기 위해 실제 사례와 사례 연구를 사용하며 그들은 성공적인 아이디어와 캠페인이 사람들의 마음에 남아 진정한 변화를 주도하기 위해 얼마나 그 틀을 사용했는지 보여주고 있다.
사업, 교육, 개인 생활을 포함한 광범위한 상황에 프레임워크를 적용하는 방법에 대한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하는 것이 특이한 점이라고 생각한다.
내가 알기로는, 그 책은 고착된 아이디어를 만드는 데 포괄적이고 통찰력 있는 지침을 제공한다. 끈적끈적한 아이디어의 핵심 요소를 탐구함으로써, 저자들은 기억에 남고, 영향력이 있으며, 진정으로 효과적인 아이디어를 만들고자 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로드맵을 제공한다. 나는 이 책에서 명확하고 매력적인 방식으로 쓰여 있어 배경이나 경험에 상관없이 폭넓은 독자들에게 제공한다고 생각한다.
전반적으로 "Made to Stick"은 자신의 아이디어를 전달하고 진정한 변화를 주도하는 능력을 개선하고자 하는 모든 사람에게 귀중한 자료로 여러 번 읽어보기를 바란다.
여러분이 기업가든, 마케팅가든, 교육자든, 단순히 지속적인 영향을 미치려는 사람이든, 분명 영감을 주고 정보를 제공하여 특별한 메모작성법을 제공해 줄 것이다라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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