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펭귄 은 2017년 초판 발행 후 마케터가 읽어야 할 필독서로 꾸준히 추천받은 책으로, 세계적인 마케팅 전문가인 빌비숑이 썼다. 이 책의 내용을 요약하여 마케팅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고, 함께 고민하고, 스터디하여 기업을 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 함께 고민해 보기로 하자.
핑크펭귄, 도서 줄거리 요약
복잡한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려는 개인과 기업에게 통찰력과 전략을 제공하는 책이다. 마케팅과 브랜딩에 대한 전문 지식을 활용하여 독자들에게 경쟁사와 차별화되는 방식으로 그들의 독특한 아이디어와 기술을 설명하고 있다.
책은 당신의 목표 고객을 식별하고, 독특한 가치 제안을 개발하고, 매력적인 브랜드 스토리를 만드는 것을 포함하여 마케팅과 브랜드의 다양한 측면을 다룬다. 저자는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을 개발하고 구현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조언과 실행 가능한 단계를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의 핵심 주제 중 하나는 여러분의 목표 청중을 이해하는 것이다 저자는 눈에 띄기 위해서는 대상 관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무엇이 그들에게 동기를 부여하는지 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이라고 한다. 시장 조사를 수행하고 이상적인 고객을 식별하기 위한 실용적인 도구와 기술을 제공하여 고객의 특정 요구와 욕구에 따라 마케팅 메시지를 맞춤화한다.
이 책의 또 다른 핵심 요소는 독특한 가치 제안의 개발이다. 붐비는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기 위해서는 남들과 차별화되는 독특하고 색다른 것을 제공해야 한다는 게 저자의 설명이다. 그들은 당신의 독특한 강점과 기술을 식별하는 방법과 그것들을 매력적이고 기억에 남는 방법으로 당신의 대상 청중들에게 전달하는 방법에 대한 지침을 제공한다.
저자는 책 전반에 걸쳐 스토리텔링의 중요성과 강력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만드는 데 있어 스토리텔링이 할 수 있는 역할을 강조한다. 그들은 당신의 목표 청중들에게 반향을 일으키는 브랜드 스토리를 만드는 방법과, 당신의 고객들과 감정적인 연결을 구축하기 위해 스토리텔링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조언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핑크펭귄, 저자의 소개
빌 비숍은 미국의 정치, 인구통계학, 그리고 변화하는 공동체의 성격에 대한 유명한 작가, 연구자, 그리고 논평가이다. 그는 그의 책 핑크펭귄 은 가장 잘 알려져 있다: '같은 마음의 미국 군집이 왜 우리를 갈라놓는가'는 광범위한 비평적 호평을 받으며 수많은 언론매체로부터 정치학 분야의 획기적인 작품으로 꼽혀왔다.
빌 비숍은 1960년 텍사스에서 태어나 텍사스 대학교 오스틴에서 언론학 학사 학위를 받았다. 존슨 공공 문제 학교와 텍사스 대학교 오스틴에서 사회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그의 학업 경력 내내, 비숍은 복잡한 사회적, 정치적 문제에 대한 지역사회 기반의 해결책에 대한 열정적인 옹호자였으며, 정치적 행동과 신념을 형성하는 데 있어 지역사회의 역할에 대한 토론에서 주도적인 목소리를 보여주었다.
비숍은 "빅 소트"에서 미국이 문화적, 이념적 노선을 따라 점점 더 분열되고 있으며, 같은 생각을 가진 개인들이 점점 더 동질적인 공동체에 모여들고 있다고 주장한다. 이러한 경향은 이동성 증가, 정치적, 문화적 다양성에 대한 태도 변화, 기술과 인터넷의 증가를 포함한 복합적인 요인들에 의해 주도된다고 그는 주장한다. 그는 이러한 "큰 종류"가 정치적 양극화 수준을 높이는 데 기여했으며 미국인들이 다른 견해를 가진 사람들과 의미 있는 대화와 토론에 참여하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들었다고 주장한다.
"빅 소트"가 출판된 이후, 비숍은 정치적, 인구학적 경향에 대해 인기 있는 연설가이자 해설자가 되었다. 그는 "The News Hour with Jim Lehrer", "Morning Edition", 그리고 "The Diane Rhem Show"를 포함한 많은 텔레비전과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했고, 뉴욕 타임즈, 워싱턴 포스트, 그리고 월 스트리트 저널을 포함한 많은 출판물에 인용되었다. 그는 또한 온라인 잡지 "The Daily Yonder"에 정기적으로 기고하고 있는데, 그곳에서 그는 농촌 사회와 미국 시골의 변화하는 모습에 대해 글을 쓴다.
비숍은 글을 쓰고 연설하는 것 외에도 인구 통계학적 자료의 연구자이자 분석가이며, 이주 패턴, 투표 행동, 미국의 정치 지형 변화와 같은 주제에 대한 수많은 연구와 보고서를 발표했다. 그는 미국 인구조사국과 미국 농무부를 포함한 수많은 기관과 정부 기관의 고문을 지냈으며, 인구 통계학적 경향과 그것들이 정치와 지역 사회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인기 있는 전문가이다.
핑크펭귄, 책을 읽고 느낀점 (독후감)
경쟁이 치열한 오늘날의 시장에서 성공적인 제품 또는 서비스를 만들고 마케팅하기 위해 설명한책으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기업가들이 경쟁자들과 차별화되는 독특하고 설득력 있는 '큰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소통하는 데 집중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는 매우 획기적인 생각이라고 한다.
이 책은 붐비는 시장에서 마케팅의 어려움을 탐구하는 것으로 시작하며, 왜 많은 제품과 서비스가 매력을 얻기 위해 고군분투하는지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이어 저자는 '큰 아이디어'의 개념을 소개하면서 이것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정의하고 경쟁사와 차별화하는 독특하고 핵심적인 아이디어라고 설명한다. 저자는 이 큰 아이디어에 집중해 고객에게 반향을 불러일으키는 방식으로 포장함으로써 기업가들이 강력한 브랜드를 만들어내고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다고 주장한다.
저자는 책 전반에 걸쳐 제품이나 서비스의 핵심 요소를 파악하고 우선순위를 정하는 방법,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큰 아이디어를 전달하는 방법 등 큰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다듬기 위한 실질적인 지침과 전략을 제공한다. 저자는 또한 제품에 대한 고객의 인식을 형성하는 데 있어서 브랜딩, 마케팅, 스토리텔링의 역할을 탐구하고, 감성적인 차원에서 고객과 연결되는 매력적인 브랜드 스토리를 만들기 위한 도구와 기법을 제공한다.
붐비는 시장에서 눈에 띄는 특징 중 하나는 저자가 주요 개념을 설명하기 위해 실제 사례와 사례 연구를 사용하는 것이다. 이러한 예들은 책의 아이디어를 되살리는 데 도움이 되며, 독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고 흥미를 끌 수 있도록 도와준다. 당신이 기업가, 마케팅 담당자, 제품 관리자 중 어느 쪽이든 간에, 우리는 이러한 사례 연구에서 많은 귀중한 통찰력과 실용적인 팁을 발견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 책은 큰 아이디어에 초점을 맞춘 것 외에도 고객 세분화, 포지셔닝 및 시장 조사를 포함한 다른 주요 마케팅 개념에 대한 개요도 제공합니다. 저자는 마케팅에 대한 전략적이고 데이터 중심적인 접근 방식을 취함으로써 기업가들이 목표 고객들에게 더 효과적으로 접근하고 참여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신제품을 출시하든, 기존 사업을 확장하든, 새로운 시장으로의 확장을 모색하든, "사람들로 붐비는 시장에서 눈에 띄는"은 많은 실질적인 조언과 지침을 제공하고 있다.
전반적으로, 저는 이 책을 성공적인 브랜드를 구축하고 붐비는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려는 사람들에게 적극 추천하고자 합니다. 한번 깊이 있게 읽어 보길 권합니다.
-끝-
'독후감' 카테고리의 다른 글
행동경제학, 도서 줄거리(요약), 저자소개 및 독후감 (0) | 2023.02.08 |
---|---|
경제학 콘서트 1, 도서 저자소개 및 줄거리 그리고 독후감 (0) | 2023.02.08 |
뇌과학으로 고객 경험을 디자인하라, 도서 저자소개 및 줄거리 , 독후감 (0) | 2023.02.07 |
싱크 어게인, 도서 저자의 소개 및 줄거리 그리고 독후감 (0) | 2023.02.07 |
좋은 서비스 디자인, 도서 줄거리, 저자소개 및 독후감 (0) | 2023.02.07 |
댓글